
현재 미국은 수십 년 만의 최고 수준의 인플레이션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물가는 치솟고 가계의 부담은 갈수록 커지고 있죠. 이러한 상황에서 일부 정치권에서는 '자국 산업 보호'와 '일자리 창출'이라는 명분 아래 관세 부과라는 보호무역주의 정책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언뜻 들으면 자국에 이득이 될 것 같지만, 이 정책이 과연 인플레이션 압박 속에서 미국 경제의 '출구'가 될 수 있을까요?안타깝게도, 관세는 이미 뜨거운 인플레이션에 기름을 붓는 격이 될 수 있습니다.수입품 가격을 올려 소비자 물가 상승을 부추기고, 기업의 생산 비용을 증가시켜 결국 미국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국제 무역 분쟁과 글로벌 공급망 교란은또 다른 예측 불가능한 위험을 야기합니다. 과연 미국 정부는 이러한 딜레..

한때 전 세계 기업들은 '비용 효율성'만을 쫓아 가장 저렴한 곳에서 생산하고, 가장 먼 곳에서 부품을 조달하는 '글로벌 공급망(Global Supply Chain)'을 구축했습니다. 이는 '저스트 인 타임(Just-in-Time)' 생산 방식과 맞물려 놀라운 경제 성장을 이끌었죠. 하지만 최근 미국이 대한민국 등 주요국에 15% 관세를 부과하는 등 보호무역주의를 강화하면서, 이 견고했던 공급망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관세 부담만이 문제가 아닙니다. 미중 무역 갈등, 코로나19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등 예측 불가능한 지정학적 리스크와 전염병 사태는 기업들에게 "과연 이대로 괜찮은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졌습니다. 더 이상 비용 효율성만으로는 기업의 생존을 보장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글로벌 ..

"미국이 외국 제품에 15% 관세를 매기면, 그 돈은 외국 기업들이 내는 거 아냐? 그럼 미국 기업은 보호받고, 미국 정부는 세수 늘어나고, 우리 국민은 직접 세금 내는 것도 아니고... 좋기만 한 거 아니야?" 만약 미국이 대한민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의 수입품에 15%의 관세를 부과하는 정책을 편다면, 많은 분들이 이처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언뜻 들으면 논리적인 것 같지만, 여기에는 관세의 본질에 대한 중요한 오해가 숨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당신이 구매하는 수입품의 가격이 오르고, 국내 제품조차 더 비싸지는 현상을 목격하면서도,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지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셨을 겁니다. 결국 이 모든 추가 비용은 누가 부담하는 걸까요? 정부의 금고가 ..

위고비 부작용 정리 – 효과만큼 중요한 주의사항 총정리 꿈의 다이어트 약처럼 들리는 '위고비(Wegovy)'에 대한 기대감, 혹시 당신도 느끼고 계신가요? 강력한 체중 감량 효과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과연 부작용은 없을까?", "내 몸에 해롭지는 않을까?" 하는 불안감도 분명히 존재할 겁니다. 효과만 부각되고 부작용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여 혼란스러우셨을 겁니다.인터넷에 떠도는 파편적인 정보만으로는 제대로 된 판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부작용 없이 살 빠진다'는 과장 광고에 현혹되어 안전하지 않은 방식으로 약을 복용하거나, 경미한 부작용에도 지나치게 놀라 약을 중단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입니다. 무분별한..

최근 다이어트 커뮤니티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 중 하나인 '위고비(Wegovy)'. 주 1회 주사만으로 강력한 식욕 억제와 체중 감량 효과를 보여준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이거다!' 싶으셨을 겁니다. '나도 위고비를 통해 살을 빼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과 함께, 가장 먼저 드는 궁금증은 바로 이것일 텐데요. "위고비, 약국에서 바로 살 수 있을까?" 혹시 지인의 말을 듣고 무작정 약국부터 찾아가셨다가 허탕을 치진 않으셨나요? 또는 온라인에서 판매한다는 불법 광고에 현혹되어 잘못된 선택을 할까 봐 불안하셨나요? 위고비는 단순히 다이어트 보조제가 아닙니다. 제대로 된 정보 없이 접근하면 효과는커녕 돈 낭비와 건강 위험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떤 것이 진짜인지 혼란스러우셨을 ..